[제목] 미국어학연수 - 어학연수지역 선택하기 1편 |
미국 어학연수 지역 선택하기 1편
미국 어학연수를 가기위한 준비로 가장 중요한 지역선택하기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아요.
미국은 면적이 세계에서 3번째, 인구도 3번째로 많은 지역을 가지고 있어요. 그만큼 넓다는 얘기겠죠^^ 이렇게 넓은 미국 지역은 날씨, 문화, 문화시설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50개주 미국 지역을 구분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여기서는 시간대별로 구분을 해볼까 해요. 시간대가 4대인데 한국은 어디에서나 같은 시간을 사용하지만 미국은 지역별로 아래 4개 시간대로 나눌 수 있어요. 태평양 표준시(서부) , 산악 표준시, 중부 표준시, 동부 표준시 각 시간대별로 한시간씩 차이가 납니다.
서부는 해안가를 중심으로 발달해 일년 내내 온화하지만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요. 캘리포니아, 오리건, 워싱턴 주가 해당되고요. 포틀랜드, 시애틀, LA등이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산악지역은 네바다, 유타, 애리조나, 콜로라도, 아이다호, 와이호밍, 몬태나, 뉴멕시코 주를 말하고 서부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장소랍니다. 산악지역은 지역특성에 따라서 스포츠, 레져산업이 발달 했어요. 겨울의 스키, 여름의 레프팅, 캠핑을 하기에 적당하지요. 유타주의 솔트레이크시티는 동계올림픽이 열렸는데 모두 알고 있으시죠? 주로 국립공원이 많아서 여행하기에 좋은 지역이랍니다.
남부지역은 조지아, 미릴랜드,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캘로라이나, 버지니아, 플로리다, 델라웨어, 켄터키, 미시시피, 테네시, 아카소, 오클라호마, 텍사스, 테네시주를 말하는데 이 지역은 미국중에서도 문화적 특징이 강해요. 과거 대규모 목화산업이 발달하면서 흑인노예, 스코들랜드, 아일랜드, 영국 등의 문화가 자연스럽게 샐러드처럼 모여서 재즈와 블루스 음악이 유명하고, 다른 지역에 비해 보수적이랍니다. 휴스턴, 마이애미, 워싱턴DC, 볼티모어, 올랜도 등이 유명한 도시에요.
오늘은 여기까기 알아보고 다음시간에는 중부와 동부를 알아볼께요.
미국 어학연수를 갈때 지역선택은 중요한 선택중에 하나이기에 신중하게 잘 알아보고 선택하셔야 해요. 미국 어학연수 지역이 선택이 궁금하다면 유학빈 O2-3437-O5O5 로 문의주세요.^^
|
[이전] 미국어학연수 - 어학연수지역 선택하기 2편 |
[다음] 미국어학연수 어학기관선택하기 (사설어학원과 대학부설어학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