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국 어학연수 준비물 I - 환전 |
미국 어학연수 준비물 I - 환전
미국 어학연수를 가기 위해 여러가지를 준비하게 됩니다. 유학빈 유학원에서 상담부터 시작해서 출발전 준비해야 하는게 생각보다 많은데 오늘은 이중에서 제일 (?) 중요한 돈, 운전에 대한 이야기를 할려고 해요.
미국 어학연수 출발하기전 환전을 흔히 달러지폐를 생각하게 됩니다. 우선 미국 돈을 알아보아요. 운전은 다음시간에 알려드릴께요.
미국 화폐는 7종류의 지폐와 6종류의 동전으로 되어 있어요. 지폐는 1달러, 2달러, 5달러, 10달러, 20달러, 50달러, 100달러인데 이중에서 2달러는 거의 통용되지 않고 행운을 준다고 하여 선물을 많이해요. 우리나라 돈은 금액별로 사이즈와 색깔이 다른지만 미국 돈은 똑같은 사이즈에 색상도 녹색으로 비슷해요.
차이점이라면 금액과 등장인물이 다르다는것^^ 등장인물은 대부분 미국 대통령인데 이것만 이해해도 미국 역사를 많이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환전 미국 어학연수 갈때 환전은 한번에 많이 하지말고 20달러를 중심으로 꼭 필요한 금액만 가져가는게 좋아요. 나머지는 통장으로 송금하거나 여행자수표로 환전하는게 보다 안전 하답니다.
통장에 넣어두면 국제현금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있고, 여행자 수표는 분실해도 번호만 알고 있다면 보상 받을 수 있어요. 그러니, 여행자 수표를 준비했다면 꼭!! 번호를 메모해 두셔야 해요.
환전시 챙겨야할 중요한 또한가지 ^^ 바로 환율입니다. 요즘에는 예전같지 않게 하루에도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하기 때문에 잘 보고서 적당한 시점이 환전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공항은 거래은행보다 환불이 높으니깐 꼭 거래은행에서 미리미리 해놓으세요.
여기서 여행자수표, 국제현금카드와 신용카드가 어떤것 인지 궁금할것 같아요. 아래에서 알아보아요^^
여행자 수표 여행자 수표는 사용시 수수료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우선 수표를 은행에서 사게되면 수표 앞면의 위, 아래부분에 싸인하는 곳이 두군데 있는데 한군데에만 미리 싸인을 해놓으세요. 그러면 나중에 분실시 싸인을 똑같이 해서 사용하기 힘들어 져요. 물론 사용전에 수표번호를 메모해 두었다가 분실하게되면 은행에 알려주면 됩니다.
국제현금카드 국제현금카드(직불카드)는 은행에서 바로 발급이 가능해요. 국내예금된 돈을 미국에서 인출하게 되면 달러로 받을 수 있는데 인출시 수수료가 붙기는 하지만 안전하고 따로 미국에서 계좌를 개설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답니다. 수수료는 은행별로 차이가 많으니깐 꼭 비교해 보고 신청하도록 하세요.
신용카드 신용카드는 위 3가지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국제현금카드와 기능이 거의 비슷하지만 차이점이라면 후불결제라는 것과 국제현금카드는 분실시 지급된 금액을 보상받을수 없지만 신용카드는 분실 했을 경우 정해진 기간내에 신고만 하면 분실시 사용된 금액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수 있답니다.
미국에서는 VISA 와 Master 카드 가명점이 가장 많기 때문에 이중 한가지를 준비해 가면 편리해요.
미국 어학연수 가 궁금하다면 유학빈 O5-3437-O5O5 로 전화주세요^^
|
[이전] 미국 어학연수 준비물 II - 운전 |
[다음] 미국 어학연수 > 뉴욕 어학연수 > 뉴욕 대학부설어학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