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출국안내
1. 탑승수속(Check in) 안내
강화된 보안검색으로 인해 비행기 출발시간 3시간 전(성수기에는 4시간 전)에 인천공항 3층 출국장에 도착하여야 합니다. 공항 도착 후 공항내 안내 TV 를 통하여 항공사 수속 카운터를 찾은 해당 각 항공사의 탑승 수속 카운터로 이동합니다.
(아시아나는 L,M, 대한항공은 A~C, 필리핀항공은 J, 세부퍼시픽 G)
2. 탑승권 발권 및 수화물 탁송
해당 항공사 데스크에서 여권과 항공권(E-ticket포함)을 제시하고 탑승권을 발급 받고, 위탁수화물을 탁송합니다. E-ticket은 귀국할때까지 분실하면 안되니 보관에 만전을 기해 주십시요. 그리고 액체류는 기내로 휴대할 수 없으니 위탁수화물에 넣어서 탁송하여 주시고, 분사식 스프레이는 두개까지만 위탁수화물로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여 주십시요. (짐무게 초과 주의)
3. 출국
탑승수속이 끝났으면 출국장으로는 늦어도 항공기 출발 1시간 전까지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국신고서를 한글로 작성합니다.
출국장 안으로 들어가면 세관신고대가 나오는데, 고가물품 (ex. 값비싼 카메라나 캠코더, 노트북, 50만원 이상 되어 보이는 물품) 신고를 합니다. X레이 검사대를 통과하고, 입국심사대에서 여권과 출국신고서, 항공권을 제시하면, 출국확인 스탬프를 찍업줍니다. 입국심사대를 통과하면 면세점이 나오고, 면세점에서 물건 구입하고 비행기를 타면 됩니다.
인천공항에서 주의사항
1) 인천공항에서 주의사항 : 면세점에서 고가물품을 구입하실 분들은 2,000달러까지는 면세가 됩니다. 그러나 면세로 구입했다고 해도 나중에 귀국해서 갖고 들어올 때는 면세가 되지 않습니다. 외국으로 갖고 나갈 때는 상관이 없지만,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을 갖고 들어 올 때는 400달러가 초과되면 세금을 내야만 합니다.
2) 환전은 공항에서 하지 말고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은행에서 하는게 좋습니다.
현지 필리핀에서 주의사항
1) 국내선 이용하시는분은 마닐라 공항에서 국내선 공항이용료 200페소와 국내선 공항까지 가는 차비로 쓰일 페소가 필요하오니 반드시 페소를 준비하십시요.
2) 입국 심사시 이민국직원이 필리핀에 온 목적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여행(trip)이라고 하면 됩니다.
3) 국내선에서 기다릴 때, 화장실 갈 때, 잠을 잘 때 짐은 반드시 옆에 두고 있어야 합니다. 현지 도착해서 혹시 픽업하는 직원을 못 만날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해 현지 어학원 주소와 어학원 관리자 핸드폰번호 와 어학원 전화번호를 꼭 적어서 가세요.
필리핀 현지생활정보가 궁금하시면 ···>